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헬로비전, NIA와 어린이·청소년 안전 디지털환경 조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MOU 맺고 공익광고 캠페인·NIA 제작 콘텐츠 송출 등 협력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은 한국정보사회진흥원(NIA)과 지역 어린이·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디지털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협력한다고 13일 밝혔다.

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은 한국정보사회진흥원(NIA)과 지역 어린이·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디지털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협력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LG헬로비전 사옥 전경.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은 한국정보사회진흥원(NIA)과 지역 어린이·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디지털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협력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LG헬로비전 사옥 전경. [사진=LG헬로비전]

최근 자극적·폭력적 콘텐츠와 검증되지 않은 정보가 많아지면서 아이들의 올바른 스마트기기 사용이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스마트기기 노출 빈도가 높은 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은 디지털 역기능 예방 교육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LG헬로비전은 NIA와 서울 상암동 LG헬로비전 본사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디지털 이용 문화 조성에 앞장선다. 양측은 ▲공동 캠페인 ▲콘텐츠 개발 및 확산 ▲아동복지시설 디지털 인프라 구축 ▲디지털 역기능 예방·해소 지원 등을 협력한다.

우선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을 통해 공익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마트폰 잠시 쉼' 등 공익적 메시지가 담긴 캠페인 광고를 송출하고, NIA의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전문기관 '스마트쉼센터'를 소개한다.

NIA에서 제작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콘텐츠'가 헬로tv 'U+ 아이들나라'에 탑재된다. 어린이들은 디지털 역기능 예방 교육 콘텐츠 30편을 VOD 형태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또 대구·경북 지역 내 아동 복지시설 7개소에 교육용 TV를 지원한다.

황종성 NIA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부의 정책이 민간의 채널을 통해 학부모, 청소년 등 국민에게 더욱 친숙하고 편리하게 전달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 사회에 안전하고 건강한 디지털 이용 환경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는 "LG헬로비전의 미디어 서비스가 지역 어린이들의 건전한 디지털 이용 문화 형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디지털 서비스를 건강하고 안전하게 누릴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헬로비전, NIA와 어린이·청소년 안전 디지털환경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