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속초' 내달 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근 2년간 속초 새 아파트 공급 전무…925세대 규모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내달 속초 금호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속초'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단지는 속초시에서 인기가 높은 주거지역인 금호동에 들어선다.

지난 2021년 이후 속초시에서 첫 공급되는 단지로, 국내 대형 건설사가 짓는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우수한 평면 설계와 커뮤니티시설 등이 기대돼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04㎡ 92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498세대 ▲84㎡B 171세대 ▲84㎡C 172세대 ▲84㎡D 80세대 ▲104㎡ 4세대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속초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속초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단지는 속초 중심부인 금호동에 위치해 각종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반경 1㎞ 내에 속초 중심 상권이 몰려 있는 속초중앙전통시장과 설악로데오거리 등이 있고, 이마트, 속초시청, 속초의료원, 춘천지방검찰청 속초지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 각종 주거편의시설도 가깝다. 여기에 단지 앞으로 중앙초, 속초해랑중이 자리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반경 1㎞ 내 속초초, 설악중 등이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속초시는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지역이다. 이에 따라 새 아파트를 기다린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실제 부동산R114 통계(2023년 5월 기준)에 따르면 속초시 내 10년 초과된 아파트(임대제외)는 1만9천309가구로, 속초시 전체 가수 수(2만6천768가구)의 약 72.13%를 차지한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이 좋고, 4베이 맞통풍 구조 설계(일부 세대 제외)로 통풍도 우수하다. 여기에 특화설계로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예정돼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다함께돌봄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등이 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속초' 내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