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두산퓨얼셀,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ESG 경영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권·노동·환경·반부패에 대한 10대 원칙 준수 및 사회적 책임 이행

[아이뉴스24 강지용 기자] 두산퓨얼셀이 사회적 책임 이행과 ESG 경영 강화를 통한 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나섰다. 두산퓨얼셀은 23일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23일 UNGC 한국협회에서 진행된 증서수여식이 끝나고 두산퓨얼셀 박준영 전무(오른쪽)와 UNGC 유연철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두산퓨얼셀]
23일 UNGC 한국협회에서 진행된 증서수여식이 끝나고 두산퓨얼셀 박준영 전무(오른쪽)와 UNGC 유연철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두산퓨얼셀]

UNGC는 2000년에 발족한 UN 산하 전문기구로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등 4개 분야의 10대 원칙을 준수하는 세계 최대 규모 자발적 국제협약이다. 10대 원칙을 기업의 경영전략 및 운영에 내재화시켜 지속가능성 확보와 기업시민의식 향상에 동참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 162개국 2만여개 회원사가 가입해 참여하고 있다.

두산퓨얼셀은 앞으로 UNGC 10대 원칙을 준수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한 이행보고서(COP)를 매년 제출함으로써 지속가능 경영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기로 했다.

UNGC 유연철 사무총장은 "환경적 영향을 고려하는 비즈니스가 주류화 되고 있는 가운데, 수소사회로의 전환에 앞장서고 있는 두산퓨얼셀의 UNGC 참여는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번 UNGC 가입이 두산퓨얼셀의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과 ESG경영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두산퓨얼셀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행과 ESG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면서 "이번 UNGC 가입을 계기로 ESG 경영을 선도하는 수소연료전지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는 두산퓨얼셀은 지난해 ▲내부탄소가격 설정 ▲환경보고 ▲인적자원개발 ▲노동·인권 ▲산업안전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2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 편입됐다.

/강지용 기자(jyk80@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두산퓨얼셀,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ESG 경영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