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상의 달성군 CEO 세미나 개최…홍춘욱 프리즘 대표 특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플레 정점 찍어…하반기 물가 안정될 것"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상공회의소는 달성군과 공동으로 지난 13일 호텔아젤리아 대강당에서 기관·단체장, 기업 CEO 및 임원 등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차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를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홍춘욱 프리즘 투자자문 대표가 ‘2023년도 하반기 한국경제 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지난 13일 ‘제8차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 가 열리고 있다. [사진=대구상공회의소]

홍 대표는 강연에서 올해 경제성장률을 1%대로 전망하면서도 물가 안정의 시기가 도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 이유로는 최근 인플레이션이 정점을 찍은 후 물가 상승률은 떨어지고 있으며, 금융시장의 변동성 또한 줄어들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또 한국경제는 그동안 정부와 기업의 연구개발(R&D)투자를 강화해 왔던 것이 주효했으며, 이를 통한 기술혁신이 생산성 향상을 불러왔고 임금 상승과 기업 이익 증가로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가 출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는 최신 경영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해 기업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대구상공회의소와 달성군이 공동으로 지난 2018년에 창립, 분기별로 운영해 오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상의 달성군 CEO 세미나 개최…홍춘욱 프리즘 대표 특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