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잼팟, 마이크로소프트와 맞손…개발자 생산성 증대 위해 협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애저 오픈 AI 서비스 및 365 코파일럿 활용해 개발 생산성 증대

(왼쪽부터)안재훈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총괄 팀장, 고광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사업부문장, 조광래 잼팟CTO, 임우택 잼팟 IT서비스실 실장. [사진=잼팟]
(왼쪽부터)안재훈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총괄 팀장, 고광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사업부문장, 조광래 잼팟CTO, 임우택 잼팟 IT서비스실 실장. [사진=잼팟]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잼팟(대표 고세욱)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 및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Microsoft 365 Copilot)을 활용한 개발자 생산성 증대를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한다고 5일 발표했다.

잼팟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플랫폼 애저를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기계 학습, 인공지능, 생성형 AI를 연동한 클라우드 기반 DAM(Digital Asset Management)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 기획 담당, 마케터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중심으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잼팟은 애저를 활용해 글로벌 규모로 게임을 개발, 실행 및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게임 이용자에게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조광래 잼팟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코파일럿을 활용한 개발자 생산성 증대와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통하여 최신 기술을 빠르게 확장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을 잡게 됐다"며 "잼팟 이용자들의 몰입도를 높임과 동시에 잔존율(Retention rate)을 높여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광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사업부문장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은 AI 도구들을 기반으로 전 직원의 업무를 보다 안전하고 생산적으로 하도록 돕는다"며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통해 잼팟의 글로벌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잼팟, 마이크로소프트와 맞손…개발자 생산성 증대 위해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