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1GB 파일 1초 만에 전송"···SK하이닉스, 휴대용 SSD '비틀 X31'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수한 성능과 편리한 휴대성·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인기몰이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SK하이닉스가 첫 소비자용 휴대용(포터블) 제품으로 국내·외 SSD 시장 공략에 나선다.

SK하이닉스는 포터블 SSD '비틀(Beetle) X31'(이하 X31)을 국내 시장에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X31은 SK하이닉스의 첫 번째 외장형 SSD다. 특히 초당 10기가비트(10Gbps)의 동작 속도와 함께 효과적인 발열 관리 성능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비틀(Beetle) X31 SSD [사진=SK하이닉스 ]
비틀(Beetle) X31 SSD [사진=SK하이닉스 ]

X31은 순차 읽기 최대 1천50MB/s, 순차 쓰기 최대 1천MB/s의 처리 속도를 구현했다. 이는 1GB 크기의 파일을 1초 만에 옮길 수 있는 속도다. 특히 빠른 데이터 이동이 야기하는 발열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도 데이터 저장 속도를 최상으로 유지하는 밸런스 기술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500GB의 데이터를 평균 900MB/s 이상으로 속도를 유지하며 9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다.

또 금속 알루미늄 외관 케이스를 채택해 기기 내부의 방열 효과와 내구성을 동시에 잡았다. 내부 기준으로 2m 낙하 테스트를 완료하며 물리적 충격에 강한 내구성을 검증했다. 또 제품 보증을 3년간 지원하며 소비자 신뢰성을 높였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와 이름과 같이 딱정벌레를 연상시키는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특히 53g의 초경량, 초소형 사이즈로 휴대에 초점을 맞췄다. IBM PC 및 맥, 태블릿,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장치와 호환된다. 용량은 512GB, 1TB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X31은 온라인 판매 업체 11번가 등을 통해 국내 시장 공개됐다. SK하이닉스 측은 X31의 1차 입고 물량이 하루 만에 완판될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라고 밝혔다. 이달 중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에도 출시할 계획이다.

박찬동 SK하이닉스 부사장은 "X31을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이어 해외 시장까지 포터블 SSD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1GB 파일 1초 만에 전송"···SK하이닉스, 휴대용 SSD '비틀 X31'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