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RE100 가입···"2050년까지 재생에너지로 100% 전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25년 완공 목표로 창원 LG 스마트파크 옥상에 직접 PPA 태양광 발전소 구축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LG전자가 2050년까지 국내·외 전 사업장의 사용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계획을 확정해 RE100(재생에너지로 100% 대체) 이니셔티브 가입을 완료했다.

LG전자는 RE100 달성을 위해 ▲2030년 60% ▲2040년 90% ▲2050년 100% 순으로 재생에너지 전환 비율을 점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RE100은 기업활동에 필요한 모든 전력을 태양광, 풍력 등의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목표를 내세운 자발적 캠페인이다.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LG전자 플라스틱 절감 캠페인 영상이 송출되고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LG전자 플라스틱 절감 캠페인 영상이 송출되고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

LG전자는 사업장에 설치된 고효율 태양광 패널을 활용한 재생에너지 발전 및 사용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이고 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Renewable Energy Certificate) 구매, 재생에너지 전력구매계약(PPA, Power Purchase Agreement), 한국전력의 녹색프리미엄 등 다양한 방안도 적극 병행한다.

LG전자는 실제로 국내 발전사업자 GS EPS와 협업해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창원 LG스마트파크 통합생산동 옥상에 축구장 3개 면적에 달하는 규모의 직접 PPA 태양광 발전소를 구축하고 있다.

이 가운데 일부는 지난 12월 준공을 완료해 운영에 들어갔다. 또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포함해 미국 뉴저지 사옥, 인도 노이다 및 태국 라용 가전공장 등 국내외 사업장에서는 옥상 등에 설치한 태양광 패널로 자체 생산한 에너지를 사용 중이다.

LG전자는 이번 RE100 가입을 계기로 재생에너지 전환은 물론이고 탄소중립 계획에도 더욱 속도를 낸다. 사용 전력의 재생에너지 전환은 전력 사용에 수반되는 탄소의 간접배출(스코프2)을 줄이는 효과로도 이어지기 때문이다.

아울러 LG전자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환경 보호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달 말까지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런던 피카딜리광장 대형 전광판을 통해 유엔환경계획(UNEP)이 제작한 플라스틱 절감 캠페인 영상을 상영한다. LG전자가 보유한 전광판을 통해 국제기구나 비정부기구(NGO)가 만든 공익 영상을 대신 상영해주는 'LG 희망스크린' 활동의 일환이다.

이삼수 LG전자 부사장은 "재생에너지 100% 전환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실천해 LG전자의 ESG 비전인 '모두의 더 나은 삶'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RE100 가입···"2050년까지 재생에너지로 100% 전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