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세계 1위 '센트룸', 프로바이오틱스까지 한국 시장 진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3종 출시…"고성장 시장 주목, 한국에서 개발부터 판매까지"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센트룸이 3종의 신제품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고 31일 밝혔다.

신제품 3종은 ▲센트룸 프로바이오 슬림 케어 ▲센트룸 프로바이오 면역 케어 ▲센트룸 프로바이오 나이트 케어다. 3종의 제품은 제품 1g당 100억 CFU(Colony Forming Unit)유산균을 보장한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하는 1일 최대 프로바이오틱스 함량이다.

세계 판매 1위 멀티비타민 브랜드인 센트룸이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을 한국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한다. [사진=헤일리온]

현재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약 1조원 이상의 규모로 추산된다. 이 가운데 일반 프로바이오틱스가 차지하는 비중은 84%지만, 장 건강을 기본으로 특화된 기능성을 가진 성분이 추가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16%에 불과하다.

다만 성장률에 있어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이 전년 대비 26.4% 성장한 데 비해, 일반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0.4% 증가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센트룸은 한국에서 글로벌 연구개발(R&D)과 함께 3종 전 제품을 개발했으며, 국내 위탁생산을 공급 안정성을 높이는 원스톱 시스템도 갖췄다. 덕분에 이번 프로바이오 3종 제품은 한국에서 최초 출시가 결정됐으며, 추후 글로벌 시장에서도 판매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센트룸 프로바이오 슬림 케어는 장 건강도 챙기면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BNR17' 유산균을 사용하고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크롬을 배합했다.

센트룸 프로바이오 면역 케어는 4중 기능성 포뮬러로 장 건강에 이어 면역 증진,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항산화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면역 기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이 354.32㎎과 프로바이오틱스, 아연, 셀렌까지 더했다.

센트룸 프로바이오 나이트 케어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수면 건강과 장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인 유단백가수분해물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B6가 함유돼 있다. 락티움은 우유에서 유래한 성분으로 2004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재된 원료로, 프랑스 인그레디아에서 공급받은 고품질 제품을 300㎎을 담았다.

3종 모두 하루에 1캡슐 섭취로 간편하며,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신제품 3종은 6월 5일부터 온라인 판매 강화 전략에 따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시작으로 카카오,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한다. 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로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한 배우 임지연을 모델로 선정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은 센트룸 한국 마케팅 총괄 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한국에서 시장 조사부터 성분 결정, 연구와 제조까지 주도적으로 만들어 낸 첫 사례다"며 "한국 소비자들은 다양한 맞춤형 셀프 케어를 원하고 있고, 이에 맞춰 센트룸은 지속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멀티비타민 브랜드를 넘어 토탈 웰니스 브랜드로 다가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계 1위 '센트룸', 프로바이오틱스까지 한국 시장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