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오는 7월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본격 시행을 앞두고 디폴트옵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전지정운용제도는 퇴직연금 가입자의 원리금 보장상품 만기 또는 신규 자금 입금 시 별도 운용지시가 없다면 사전에 지정한 상품으로 운용하는 제도다. 적립금이 방치되는 것을 방지해 수익률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투자증권의 DC(확정기여형) 퇴직연금 개별 가입 고객과 IRP(개인형 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벤트 신청 후 디폴트옵션 상품 등록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내달 30일까지 디폴트옵션 상품 중 단일 상품을 100만원 이상 순매수 시, 설빙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단 올해 퇴직연금 계좌로 이벤트 혜택을 지급 받은 경우 퇴직연금감독규정 제 16조 2항에 따라 연간 3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된다. 이벤트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당첨자에서 제한되거나 혜택 금액이 변동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종료 후 7월 말까지 자산을 유지해야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신한투자증권 디폴트옵션 상품은 투자성향 별로 총 10종이 구성됐다. 정기예금을 비롯하여 TDF(Target Date Fund), BF(Balance Fund), 디폴트옵션 전용펀드 중심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상품 선택이 가능토록 했다.
퇴직연금 디폴트옵션과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와 신한알파 MTS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