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엠비트로, KAIST-뉴욕대 조인트 캠퍼스에 발전기금 10억 기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헬스케어 분야에 이용할 계획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 총장 이광형)은 엠비트로(대표 이영우)로부터 KAIST의 첫 미국 캠퍼스로 추진 중인 KAIST-NYU 조인트캠퍼스의 공동연구 발전기금 10억원을 유치했다고 29일 발표했다.

KAIST는 이번 발전기금을 뉴욕대(NYU)와 진행하고 있는 여러 공동연구 중 ‘스마트홈 헬스케어(Healthcare at Home)’ 분야의 다양한 솔루션 연구 와 개발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영우 엠비트로 사장은 ”KAIST-NYU 조인트캠퍼스가 우리나라 기업의 미국 진출을 돕는 생태계로 조성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KAIST. [사진=KAIST]
KAIST. [사진=KAIST]

KAIST는 2021년 뉴욕 진출 계획을 밝힌 이후 지난해 NYU, 뉴욕시 등과 파트너십을 맺어왔다. 두 학교는 조인트캠퍼스 협정 하에 인공지능(AI), 바이오 분야 등 총 9개 분야의 중장기 공동연구를 기획하고 있다. 교환학생·부전공·복수전공·공동학위 등을 포함한 교육 분야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KAIST-NYU 조인트캠퍼스는 KAIST의 우수한 과학기술 역량을 국제무대로 확장하는 첫걸음이자 우수 기술의 미국 진출을 돕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이 비전에 공감해준 엠비트로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NYU와 힘을 모아 글로벌 가치 창출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엠비트로는 가정용 의료기기 개발 기업으로 현대퓨처넷과 협업해 무통 레이저 채혈기와 혈당 측정기를 하나로 결합한 사물인터넷(IoT) 제품을 개발해 오고 있는 업체이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엠비트로, KAIST-뉴욕대 조인트 캠퍼스에 발전기금 10억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