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임금님표이천' 브랜드 출범 30주년 기념…제1회 쌀밥데이 행사 성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시가 '임금님표이천' 브랜드 출범 30주년을 맞아 20일 이천시 농업테마공원에서 제1회 '쌀밥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김현수 NH농협 이천시지부장, 이천시 관내 각급 단위 농축협조합장, 농업인 단체 회장 등 40여 명의 내외빈과 400여 명의 가족이 참석했다.

20일 경기도 이천농업테마파크에서 '제1회 쌀밥데이 선포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이천시]
20일 경기도 이천농업테마파크에서 '제1회 쌀밥데이 선포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이천시]

김경희 시장은 개회사에서 “가짜 이천쌀이 범람해 위기에 처했을 때, 전국 최초 농산물 브랜드 출범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꾼 ‘임금님표이천’ 브랜드는 시대를 앞선 선택이었다”면서 “임금님표이천 브랜드가 대한민국 국민의 사랑으로 성장해 온 만큼, 이 자리를 빌려 국민들께 이천시민을 대표해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식생활 변화로 쌀 소비가 줄어 쌀값폭락으로 힘들어하는 농업인에게 희망을 주고, 쌀 산업의 경쟁력을 올리기 위해 오늘 전국 최초로 ‘쌀밥데이’ 선포식을 갖고 1회 행사를 진행한다. 쌀소비촉진운동으로 추진한 쌀밥데이가 성황리에 치러져 내년에는 전국 지자체가 함께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쌀밥데이 추진 의미를 설명했다.

1부 행사 브랜드 30주년 기념식에서는 ‘임금님표이천’ 브랜드 위상 강화를 위해 공헌한 농협 전직 조합장들에 대한 공로패 수여식과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 추혁진의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전국 최초로 열린 ‘쌀밥데이’ 선포식과 함께 이천 쌀밥송이 공개됐다. 힙합댄스 군무와 함께 선보인 쌀밥송은 큰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3부는 쌀밥 패밀리 행사로, 밥 잘먹는 어린이 선발과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레크레이션을 통해 가정의 달에 부모와 함께 참여한 7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한편, 행사장에서는 육포 솥밥과 100%쌀로만 만든 쌀빵 등 쌀을 활용한 특별 요리와 '임금님표이천' 캐릭터 페이스페인팅 등을 진행해 참석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금님표이천' 브랜드 출범 30주년 기념…제1회 쌀밥데이 행사 성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