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전자 단신] 고프로, 플래그십 카메라 제품군 가격 인하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고프로, 플래그십 카메라 제품군 가격 인하

고프로가 플래그십 카메라 라인업의 공식 소비자가를 인하한다. 이번 가격 인하는 지난 팬데믹 시기에 인상됐던 가격을 다시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되돌림으로써 보다 많은 소비자들을 만나기 위해 결정됐다.

고프로 히어로11 블랙 크리에이터 에디션 [사진=아이뉴스24 포토 DB]
고프로 히어로11 블랙 크리에이터 에디션 [사진=아이뉴스24 포토 DB]

대상 제품은 고프로 플래그십 카메라 시리즈로, 지난해 말 출시했던 히어로11 블랙부터 이전 세대 히어로9 블랙까지 해당된다. 가격 인하는 고프로 공식 웹사이트 및 전 세계 공식 판매처에 동시 적용되며, 대상 제품을 기존 대비 100달러 인하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코웨이 정수기,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5년 연속 1위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5년 연속 1위에 등극했다. 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5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21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가전제품 분야에서 2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

◆ 소니코리아, 초소형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00' 선봬

소니코리아가 콤팩트한 사이즈에 선명한 사운드를 갖춘 초소형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00'을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SRS-XB100은 지난 2021년 출시 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3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후속 제품이다.

소니 초소형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00' [사진=소니코리아]
소니 초소형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00' [사진=소니코리아]

274g의 무게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 표면의 물결무늬 디자인은 그립감을 높여 휴대성을 갖췄다. 소니의 최신 오디오 기술과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스피커 유닛을 탑재해 몸집을 능가하는 고품질의 사운드를 들려준다.

◆ 후지필름 코리아, '나의 첫 번째 포트폴리오' 강좌 오픈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오프라인 강좌 '나의 첫 번째 포트폴리오'를 오픈한다. 이번 강좌는 오는 6월 3일부터 매주 토요일 5주간 청담동에 위치한 후지필름 파티클에서 진행된다.

포트폴리오의 기본 개념부터 제작 방법, 주제 선정, 사진 분류법, 스토리 구상, 최종 사진 선정과 디지털 편집, 최종 완성까지 마칠 수 있는 교육과정이 구성됐다. 강좌가 모두 마무리되면 수강생들은 각자의 특별한 포트폴리오 북을 남길 수 있다.

◆ 마이크로칩, 실리콘 카바이드 기반 E-퓨즈 데모 솔루션 출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순수전기차(BEV)와 하이브리드차량(HEV) 개발자들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빠른 고전압 회로 보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실리콘 카바이드(SiC) 기반의 E-퓨즈 데모 보드를 출시한다. 새로운 솔루션은 400-800V의 배터리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6가지 유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최대 30A의 정격 전류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E-퓨즈 데모 솔루션 [사진=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 E-퓨즈 데모 솔루션 [사진=마이크로칩]

새로운 E-퓨즈 데모 솔루션은 고전압 솔리드 스테이트 릴레이로 설계돼 기존의 기계식 릴레이에 비해 100~500배 빠른 마이크로 초 단위로 고장 전류를 감지하고 차단할 수 있다. 빠른 반응 속도로 과부하 발생시 피크 단락전류를 수십 킬로 암페어에서 수백 암페어로 감소시켜 시스템 장애가 차량 고장으로 가지 않도록 막아준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고프로, 플래그십 카메라 제품군 가격 인하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