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평군이 손세정 교육기 무상 대여를 통한 올바른 손씻기 교육으로 여름철 감염병 유행에 대비한다.
양평군보건소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올바른 손씻기 방법 교육을 위한 손세정 교육기 ‘뷰박스’를 관내 학교와 어린이집 및 감염취약시설 등에 무상 대여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뷰박스는 형광 로션을 손에 바르고 검사 스크린에 넣으면 형광물질이 하얗게 보이는 기구로, 형광로션을 세균이라고 가정했을 때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고 나서 세균이 얼마나 제거되었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올바르게 손을 씻지 않으면 상당수의 세균이 손에 남게 되며, 식중독 등 각종 감염병의 70%가 손을 통해 전파되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올바른 손씻기 생활습관 형성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번 뷰박스 대여사업을 통해 올바른 손씻기 실천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체험하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남영 양평군보건소 보건정책과장은 “해당사업을 통해 손씻기의 중요성을 배우고 바람직한 생활 습관을 형성해 감염병 예방을 위한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뷰박스는 1~2주 이내로 대여가 가능하며, 대여 시 뷰박스 체험용 로션과 감염병예방물품도 함께 지급할 예정이다. 대여를 원하는 기관은 양평군보건소로 상시 공문 또는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