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입점사 원할 때 라이브커머스"…카카오, '파트너스 라이브' 신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장비 및 인력 지원…운영 교육도 진행 예정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의 커머스CIC(사내독립기업)가 운영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업체가 원하는 시간에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는 '파트너스 라이브'를 신설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파트너스 라이브 신설을 통해 파트너사의 판매 활로를 넓히고 이용자에게는 더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라이브커머스를 처음 진행하는 파트너사에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스마트 스튜디오와 관련 장비를 지원한다. 송출 전문가와 라이브 진행자 등도 지원해 원활한 방송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향후 지원 인프라를 지속 확대하고 라이브커머스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방침이다.

카카오톡 스토어 우수 파트너 1천500개사에 먼저 서비스를 개방하고 단계적으로 대상 파트너사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설을 기념해 오는 5월 한 달 간 파트너스 라이브 방송 중 상품 구매 시 구매 금액의 3%(라이브 합산 최대 3만원)를 쇼핑포인트로 되돌려주는 이벤트를 연다.

임산 카카오 라이브커머스팀장은 "카카오쇼핑라이브는 파트너사 매출 증대와 이용자 편의 및 즐거움을 위해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며 "파트너스 라이브를 통해 이용자와 파트너를 가장 잘 이어주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입점사 원할 때 라이브커머스"…카카오, '파트너스 라이브'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