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유통가 소식] SPC, 장애인의 날 맞아 'SPC행복한펀드' 기부 약정식 개최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 SPC, 장애인의 날 맞아 ‘SPC행복한펀드’ 기부 약정식 및 미술 전시회 개최

SPC가 푸르메재단과 함께 파리크라상 예술의전당점에서 장애 어린이 지원을 위한 ‘SPC행복한펀드 기부 약정식’을 진행하고, 장애 청소년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2012년부터 시작된 ‘SPC행복한펀드’는 SPC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펀드를 조성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12년 간 누적 22억원을 기부해 총 1천400여명의 장애 어린이와 가족들을 지원해왔다.

SPC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SPC행복한펀드’ 기부 약정식·미술 전시회 개최를 개최했다. [사진=SPC]

◆ 이랜드 스파오, 23SS 파자마 페스티벌 개최

이랜드의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23SS 파자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콜라보 장인으로 잘 알려진 파자마 맛집 스파오가 23SS 시즌에 맞춰 새롭게 출시되는 봄&여름 파자마부터 반팔 티셔츠까지 모두 모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매 출시마다 완판을 기록한 포켓몬, 짱구, 산리오, 잔망루피 등 스파오의 스테디셀러 콜라보 라인을 키즈부터 성인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성인 고객용으로 단독 출시되는 여름 파자마와 반팔 티셔츠도 선보인다.

◆ 홈런볼 블랙에디션 KBO에디션 동시 출시

야구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과자 홈런볼이 색다른 맛과 모양으로 올 시즌 역대급 홈런왕에 도전한다. 해태제과는 2023년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프리미엄 블랙 에디션과 KBO 스페셜 에디션 2종을 동시에 출시한다.

미국의 대표적인 디저트를 고급스러운 까만색 슈에 담은 ‘바나나스플릿’과 프로야구단 마스코트가 그려진 ‘KBO에디션’이다. 접하기 쉽지 않았던 미국 인기 디저트를 홈런볼로 맛 보고, 프로야구단 상징물이 새겨진 홈런볼로 좋아하는 팀을 응원할 수 있는 색다른 홈런볼을 선보인 것이다.

◆ 동아제약, 강원 산불 피해 지역에 박카스, 비타민C 기부

동아제약이 강원도 강릉 지역의 산불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한 긴급 구호 물품 지원에 동참했다.

동아제약은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에 피로회복제 박카스 1만 병과 비타민C 분말 500개를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굿네이버스를 통해 기부했다. 최근 대형 산불 피해로 강원도 강릉시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며 피해 복구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화재 현장에 박카스와 비타민C를 제공함으로써 이재민에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의 베그젤마.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 셀트리온헬스케어,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 미국 출시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전이성 직결장암 및 유방암 치료용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성분명 : 베바시주맙, Vegzelma)를 미국에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해 9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U.S.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으로부터 베그젤마의 판매허가를 획득한 이후 성공적인 런칭 및 판매를 위해 현지 법인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해왔다. 특히, 베그젤마는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미국에서 처음으로 직접판매(직판)하는 의약품인 만큼 이를 담당하기 위한 현지 인력 확충에 집중했다.

그 결과 암젠, 화이자 등 유수의 글로벌 바이오제약 기업에서 30년 이상 경험을 쌓은 토마스 누스비켈(Thomas Nusbickel)을 미국 법인 최고상업책임자(Chief Commercial Officer, CCO)로 영입하는 한편, 업계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마케팅, 세일즈 전문 인력들을 중심으로 미국 법인 조직을 50명 이상으로 확대했다.

◆ 매일유업, '매일클래식' 20주년 공연 성료

매일유업이 클래식 대중화를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선보여 온 '매일클래식'이 20주년 기념 공연의 첫번째 무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매일클래식은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를 모토로 클래식 음악을 접할 기회가 적은 청소년과 지역민, 임산부 등 잠재된 미래의 관객들을 대상으로 2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전국 80여 곳에서 약 7만여명의 관객과 만나며 다양한 클래식 음악의 감동을 전해오고 있다.

이번 20주년 매일클래식은 그간의 뜻깊은 여정을 자축하고, 보다 품격있는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롯데문화재단과의 협업으로 최고의 공연시설을 갖춘 롯데콘서트홀에서 4회의 특별한 공연으로 관객에게 감동의 시간을 선사한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통가 소식] SPC, 장애인의 날 맞아 'SPC행복한펀드' 기부 약정식 개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