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국내 대표 협업툴 '플로우'를 서비스하는 '마드라스체크'가 주최하고, 웹케시, 쿠콘, 비즈플레이 등 웹케시그룹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페스타 'flower 2023'이 오는 11일부터 3일간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다.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리더들의 축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국내 SaaS 산업의 앞선 기술과 경쟁력을 확인하고, 관련 인프라가 필요한 기업·기관들에게 최고 수준의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주최사·주관사의 기조 강연 ▲Digital Workplace 구축 성공 사례 발표 ▲스페셜 연사들의 초청 강연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마드라스체크와 웹케시, 쿠콘, 비즈플레이는 기조 강연에서 2023 글로벌 SaaS 트렌드를 전망한다. 이어 Digital Workplace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사례로 ▲삼성전자 DS ▲DGB캐피탈 ▲HK이노엔 등이 발표한다. 스페셜 연사로는 ▲경제 유튜버 슈카월드 ▲바이브컴퍼니 부사장 송길영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양재진 ▲작가 조승연 ▲방송인 타일러 라쉬 ▲방송인 안현모 등이 예정돼 있다.
이외에도 SaaS 서비스 체험 부스, 축하 공연, 어워즈·게임,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는 "flower2023은 SaaS 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기관 등에 인사이트와 다양한 사례를 제공하고자 웹케시그룹과 함께 마련한 행사"라며, "이번 국내 최고 수준의 디지털 트렌드 콘퍼런스에서 SaaS의 미래와 가능성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시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마드라스체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참가 신청 오픈 일주일 만에 접수 인원을 초과하여 모집이 마감됐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고, 3천여 명의 신청자 대부분이 국내 주요 기업·기관 등의 의사결정권자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