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 동구, 구시청 나이트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광주광역시 동구는 지난 24~25일 구시청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일원에서 거리가 무대가 되는 도심 야간 문화축제인 올해 구시청 나이트 페스티벌, '봄으로 향하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봄을 맞아 먹어‘봄’, 즐겨‘봄’, 체험해‘봄’을 주제로 중앙폴리를 중심 무대로 한 디제잉과 버스킹 공연, 다양한 이색 체험 부스 운영으로 방문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지난 24-25일 개최된 구시청 나이트 페스티벌에서 사람들이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광주 동구]
지난 24-25일 개최된 구시청 나이트 페스티벌에서 사람들이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광주 동구]

특히 구는 지역 축제의 안전관리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올해 첫 축제인 구시청 나이트 페스티벌의 안전 개최를 위해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했다.

축제 기간 동안 동부경찰서·동부소방서와 적극 협력해 ▲합동 사전 현장점검 실시 ▲안전관리계획 수립·운영 등을 통해 시민들이 도심 야간거리 축제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었다는 평가다.

임택 동구청장은 “남은 3번의 구시청 나이트 페스티벌도 성공적으로 개최해 아시아음식문화지구를 대표하는 도심 야간 거리문화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동구, 구시청 나이트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