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풍산홀딩스가 상승세다.
LG에너지솔루션이 풍산홀딩스의 자회사 풍산DAK에 지분 투자를 추진한다는 보도 영향으로 풀이된다.
13일 오후 1시 48분 현재 풍산홀딩스는 전 거래일 대비 2.67% 오른 3만6천55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한 경제 매체는 LG에너지솔루션이 풍산DAK와 풍산특수금속에 지분 투자를 결정하고, 기업가치 측정과 투자 규모 등을 놓고 내부 논의에 들어갔다고 보도했다.
이번 투자는 사실상 풍산DAK에 대한 지분을 확보하기 위한 성격이 짙다.
풍산홀딩스의 자회사(95.00%) 풍산특수금속은 풍산DAK의 지분 95.71%를 보유한 최대 주주로, LG에너지솔루션은 풍산DAK뿐 아니라 풍산특수금속에 대한 지분 투자로 DAK에 대한 지배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이번주 두 회사에 대한 투자 규모를 정하고, 내주 초 해당 건에 대한 대표 보고를 진행한다.
풍산DAK는 2차전지 핵심소재인 '리드탭'의 원소재와 리드탭 가공 장비를 생산하는 회사다. 현재는 국내 유일의 파우치(Pouch)형 2차전지용 전극단자 소재를 가공하는 전용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리드탭은 2차전지의 양극과 음극에 연결돼 외부로 전기를 입·출력하는 전극 단자다. 차세대 2차 전지로 평가받는 리튬황, 리튬메탈 등 전고체 배터리에도 사용되는 필수 소재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은 풍산DAK로부터 2차전지 리드탭 제품을 공급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