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가 카카오톡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카카오뷰'를 개편한다. 카카오톡 하단 메뉴 한가운데 탭에서 빠지고 비중을 줄여 다른 탭 안에 넣는 것이 골자다. 그
![카카오 '뷰' 더보기 탭 이동 공지 [사진=카카오]](https://image.inews24.com/v1/8215de78c8c2a9.jpg)
12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뷰'(뷰 탭)는 이달 27일부터 카카오톡 세번째 탭과 '더보기' 탭에서 볼 수 있으며 4월 중순부턴 '더보기' 탭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지금까진 이용자가 하단의 아이콘(가운데 눈 모양)만 한번 누르면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뷰' 탭이 별도로 있었다.
2021년 8월에 선보인 '카카오뷰'는 이용자가 구독을 통해 창작자가 직접 큐레이션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점을 차별점으로 내걸어 왔다. 당시 콘텐츠 구독 시장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져 카카오 역시 새로운 시도를 추진했던 것이다. 하지만 1년6개월여 만에 다시 개편하기로 한 것이다.
'카카오뷰'가 카카오톡 세 번째 탭에서 빠지며 생기는 빈 자리를 어떻게 할 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다만 카카오가 비(非) 지인과도 소통할 수 있는 오픈채팅이 그 자리를 차지할 가능성이 있다. 오픈채팅은 현재 카카오톡 두 번째 탭인 '채팅' 안에 들어가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