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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트라이더·크로니클·대항해시대…3사3색 글로벌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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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성 위해 글로벌 이용자 확보에 기대 거는 게임사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사진=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사진=넥슨]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다음주 국내 게임사 주요 게임들이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오는 9일 넥슨(대표 이정헌)이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콘솔 플랫폼(PS4, Xbox One)으로 확장 지원하는 정규시즌을 시작한다. 이 게임은 1월 12일부터 PC, 모바일에서 먼저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넥슨은 이번 지원으로 모바일·PC·콘솔 3종 플랫폼의 풀 크로스플레이 레이싱 환경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북미와 유럽 등의 경우 타 지역에 비해 콘솔 게이머 비중이 강세를 보이는 만큼 이번 시즌으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진다. 과금모델(BM) 역시 확률형 아이템을 배제하고 꾸미기 아이템 중심으로 구성해 과금 유도에 거부감이 큰 해외 이용자의 저항감을 줄였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사진=컴투스]

같은 날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을 170여개 국에 출시한다. 지난해 8월 국내, 11월에 북미에 선보인 게임으로 전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기반의 소환형 RPG다.

컴투스는 기존 서머너즈 워 IP가 해외 인지도가 매우 높다는 점에서 크로니클 글로벌 버전에도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지난해 10월 기준 서머너즈 워의 해외 매출액은 전체의 90%를 차지했고 북미와 유럽 지역은 53%의 비중을 차지했다.

회사는 지역별 마케팅을 펼치며 현지화 전략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달 열린 대만게임쇼 2023에도 참여했고 유럽과 태국 등지에서도 현지에 특화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사진=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사진=라인게임즈]

이에 앞서 7일 라인게임즈(대표 박성민)는 일본·북미·유럽·중화권 등을 대상으로 '대항해시대 오리진'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모바일을 비롯해 PC 버전은 자체 플랫폼 '플로어(FLOOR)'와 '스팀(STEAM)'으로 서비스된다.

이 게임은 라인게임즈 개발 자회사 모티프(대표 이득규)가 원작 '대항해시대' 지식지식권(IP)을 보유한 코에이테크모게임스(대표 코이누마 히사시)와 공동 개발한 16세기 배경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지난해 8월 국내 출시해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비롯해 4관왕을 달성하는 등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2월 6일부터 13일까지 스팀에서 진행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해 존재감을 더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최근 확률형 아이템 규제 등 기존 수익모델 한계가 드러나면서, 각 사가 핵심 게임으로 글로벌 진출을 통한 게임 이용자 수를 확대함으로써 해외 매출과 수익성을 높이려는 노력이 올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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