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시, 금호강변 파크골프장 108홀 조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6홀 규모 공인 구장도 신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는 내년까지 금호강변 유휴공간에 10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추가로 조성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만들어지는 파크골프장은 동구와 달서구, 서구, 북구, 달성군 등 모두 6개 지역에 들어선다.

파크골프장 신규조성 위치도  [사진=대구시]
파크골프장 신규조성 위치도 [사진=대구시]

동구 지역은 기존 27홀 규모의 봉무 파크골프장에 9홀을 추가로 조성하게 된다.

서구 지역에는 비산동 매천대교 상단에 신규로 9홀을 만들기 위해 올해 실시 설계용역을 마치고, 공사에 들어가 내년 7월 개장할 계획이다.

북구 지역에는 노곡동과 사수동 2곳에 각각 36홀과 27홀 규모의 새로운 골프장을 짓게 된다.

특히 36홀 규모의 사수 파크골프장은 대한파크골프협회에서 인증하는 공인 구장으로 만들어 전국 대회 유치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달서구 지역에는 기존 18홀 규모의 달서 강창 파크골프장을 9홀 더 확장하고 달성군 지역에는 방천리 해랑교 인근에 18홀을 새롭게 만들어 내년 7월 개장한다.

파크골프장 추가 조성을 위해 시비 61억5천만원과 시 특별교부금 21억원 등 모두 82억5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대구의 파크골프장 수는 기존 25곳 513홀에서 29곳 621홀로 큰 폭으로 늘어나게 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파크골프는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생활체육으로 각광받는 스포츠이자 노인복지시설로 노인질환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 금호강변 파크골프장 108홀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