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글로벌 웹3 웹툰 플랫폼 하이퍼코믹(HYPERCOMIC)과 함께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엑스플라는 하이퍼코믹과 공모전 조직위원회를 구성하고 2023년 1분기 공모전을 마련한다. 입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전달되며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입상작 NFT 판매 기회도 주어진다.
하이퍼코믹은 창작자 중심의 탈중앙화 웹툰 생태계를 지향한다. 하이퍼코믹은 엑스플라와 함께 거래 수수료를 최소화한 웹3 웹툰 플랫폼을 구축하고,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콘텐츠 창작자 및 이용자에게 토큰을 배분하는 토큰 경제 시스템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상반기 라인망가(네이버웹툰 재팬)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한 '재혼 황후' 등 K-웹툰 콘텐츠 제작사로 유명한 '엠스토리허브'를 비롯해 대다수 국내 정상급 웹툰 제작사들과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엑스플라는 웹툰을 포함한 게임, 메타버스 등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자체 메인넷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컴투스 그룹에 더해 일드길드게임즈(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에버스테이크(Everstake), 딜라이트(Delight), 비웨어랩스(BwareLabs), 아이콘루프(ICONLOOP) 등 웹3 영역의 글로벌 기업이 벨리데이터로 참여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