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동정]하윤수 부산교육감, 장대현학교 방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진성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6일 오후 부산광역시 강서구 소재 영호남 유일의 탈북학생 대안학교인 장대현학교를 방문해 탈북학생들의 교육지원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찾아가는 교육감 만난데이(Day)!’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과 부산교육청 교육정책과장, 임창호 장대현학교 교장을 비롯해 교사와 학생 등 30여명이 참석해 탈북학생들의 교육지원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임창호 교장은 “학생들이 차별 없이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에 대한 안내와 정보 제공을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 16일 오후 부산광역시 강서구 장대현학교를 방문해 탈북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교육청 관계자는 “공문을 통한 정보 제공과 지원 장학을 실시하는 등 차별 없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장대현학교 학생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해 세계를 이끌어가는 훌륭한 리더가 되길 응원한다”며 “부산교육청도 이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대현학교는 지난달 전국에서 4번째이자 영호남 지역에서 유일하게 정식 대안학교로 승인받았다. ‘북한 이탈주민의 보호와 정착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북한 이탈주민과 그 자녀들에게 입학 자격이 주어진다.

현재 이 학교에는 중학생 9명, 고등학생 10명 등 총 19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교직원은 상근 교사와 직원 12명, 비상근 강사와 자원봉사 교사 25명 등 총 37명이 근무하고 있다.

/부산=김진성 기자(jinseong948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정]하윤수 부산교육감, 장대현학교 방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