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애완견 기르는 미니홈피 오픈...펫메이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이버 3D 입체공간에서 애완견을 기를 수 있는 미니홈피가 선보인다.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대표 조현일)는 이달부터 애완견을 기를 수 있는 미니홈피도 펫메이커(www.petmaker.com)가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이달부터 시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펫메이커는 미니홈피의 기능에 3D 입체공간에서 살아 움직이는 자신의 애완견을 마치 직접 애완견을 기르듯이 관리한다는 게 특징.

시범 서비스 기간 우선 분양 받을 수 있는 애완견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진돗개를 비롯 치와와, 보스톤테리어, 비글, 시베리안허스키 등 5종.

강아지를 자세히 살펴보면 귀엽게 만든 캐릭터 강아지가 아닌 유전자 정보를 바탕으로 기초적인 사고능력이 가능해 스스로 자유롭게 움직인다. 그 외에도 먹고, 자고 용변 보는 모든 행동이 실제 강아지와 유사하다.

또 성장하면서 일정시기가 되면 멋진 성견으로 성장해 짝짓기와 임신과정을 통해 2세 출산도 가능하다.

윤신근 애견종합병원장 윤신근박사는 "펫메이커의 경우 자율의지를 가진 인공지능 펫이기 때문에 육성과정이 실제와 유사하다"며 "인터넷 세대인 성장기 청소년의 정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펫메이커를 개발한 유니원 커뮤니케이션즈(대표 조현일)는 보험기반 예측확률게임 사이트 럭키러쉬닷컴 (특허 제 0360191호)을 운영하기도 했던 온오프라인 프로모션마케팅 전문회사이다.

이 회사의 기업부설 기술연구소 남기하 실장은 "인공지능 기반의 3D엔진을 통해 가장 사실적으로 구현된 펫메이커는 유저와 펫의 상호교감을 목표로 하는 동시에, 미니홈피 기능을 갖춘 새로운 개념의 커뮤니티사이트"이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종을 다양화 하고 고양이를 비롯 하이에나, 이구아나, 햄스터 등 이색 애완동물도 서비스를 할 계획이다"고 설명 했다

한편, 7월까지 이어지는 오픈베타 서비스 기간 중 PSP,영화예매권 등 푸짐한 상품을 걸고 ‘3D 펫 미니홈피 꾸미기’ 등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균성기자 gsle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완견 기르는 미니홈피 오픈...펫메이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