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케미칼, 1조 규모 유상증자…"선제적 자금 조달로 미래사업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지소재사업 강력한 사업 실행…기업가치 상승·주주가치 향상 최우선"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롯데케미칼이 1조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선제적인 자금 조달을 통해 미래성장사업에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케미칼 대산공장 전경 [사진=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 대산공장 전경 [사진=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은 18일 공시를 통해 약 1조원 규모의 주주배정 방식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유상증자의 목적은 지난 10월 발표한 타법인 지분 취득을 위한 자금 조달과 운영자금 마련 등을 위해서다. 내년 1월 19일 구주주 대상 1차 청약을 실시 후 1월 26일 일반공모를 실시할 예정이다.

롯데케미칼이 속한 롯데그룹 화학군은 양극박과 동박, 전해액 유기용매 및 분리막 소재 등 2차전지 핵심소재의 밸류체인을 구축 중이다. 미국, 유럽 등 친환경 전기차 배터리 소재 해외시장 확대를 통해 글로벌 배터리 소재 선도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을 기반으로 관련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 글로벌 공급망 불안 등에 따른 자본시장 경색에 대비해 자금 조달을 선제적으로 다각화해 안정적인 기초체력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재무건전성을 위해 최소 운영자금 1조원 이상 유지, 별도 기준 부채비율 70%이내, 전체 차입금 중 장기 차입금 비중 65% 유지를 목표로 투자 및 조달 계획 등을 조정하며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며 "기업가치 상승과 주주가치 향상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케미칼, 1조 규모 유상증자…"선제적 자금 조달로 미래사업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