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與중진·재선 이어 초선도 "이재명 방탄용 국조 수용 어렵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주호영 주재 초선간담회… "압도적 다수 의견"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주호영 원내대표와 초선 모임 운영위원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주호영 원내대표와 초선 모임 운영위원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이 15일 주호영 원내대표 주재로 열린 간담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하는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를 수용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내놓은 것으로 전해졌다. 전날(14일) 주 원내대표가 주재한 3선 이상 중진·재선의원 간담회에서도 같은 목소리가 나오면서 국정조사 반대는 당론으로 굳어지는 모습이다.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주 원내대표와 초선의원 간사단 간 비공개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국정조사 수용 여부를 간사단 6명이 초선의원들 의견을 수렴해 전달했다"며 "대다수는 현재 국정조사를 수용하는 건 어렵다는 의견"이라고 말했다.

전 의원을 비롯해 김미애·노용호·서범수·이인선·최연숙 의원 등 6명이 초선의원을 대표해 이날 간담회에 참석했다. 국민의힘 초선의원은 63명으로, 전체 의원 115명의 과반에 해당한다.

전 의원은 "(반대) 이유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향해 오는 수사 칼끝을 피하려는 물타기용, 방탄용이기 때문"이라며 "이태원 참사라는 국가적 비극을 오히려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목적으로밖에 볼 수 없다는 의견이 다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초선의원 다수는 민주당의 국정조사를 수용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개진했고, 그 의견을 받아 원내대표단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다만 초선의원 전원이 국정조사 반대를 주장한 건 아니라고 부연했다. 전 의원은 "수용 불가가 전원 동의는 아니다"라며 "다양한 의견이 있었지만 다수 의원은 국정조사 수용은 어렵다는 의견을 밝혔다"고 했다. 이어 "찬성 의견도 없었던 건 아니다"라면서 "압도적 다수가 현재 국정조사를 수용하기 어렵다는 의견"이라고 말했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중진·재선 이어 초선도 "이재명 방탄용 국조 수용 어렵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