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가 KBO 리그 레전드 40인 기념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관련 상품 판매는 이날 시작된다.
KBO는 리그 출범 40주년을 맞은 올해 지나온 역사를 추억하고 다가오는 미래를 연결하는 의미에서 팬 투표와 전문가 투표를 거쳐 KBO 리그를 빛낸 '레전드 40인'을 선정했다.
최다 득표 상위 4인 레전드를 2022 신한은행 SOL KBO 올스타전에서 처음 공개했고 이후 일주일 간격으로 4명씩 총 10주에 걸쳐 발표를 진행했다. 선정된 레전드들은 KBO리그 후반기 일정 동안 출신 구단 경기에서 시상식과 시구 등 이벤트에 참여했다.
KBO 리그 레전드 40인 기념 상품은 어센틱 유니폼, 레플리카 유니폼, 티셔츠, 모자, 기념구, 키링 등 모두 6종류다.
레전드 40인 배번과 이름이 마킹된 어센틱 유니폼은 레전드 선수들이 시상식에서 착용한 유니폼과 동일한 제품이다. KBO 레전드 40 엠블럼으로 제작된 우레탄 패치와 각 레전드 선수의 KBO리그 활동 기간 등의 자수가 포함됐다.
레플리카 유니폼은 어센틱 유니폼과 동일한 디자인이나, 일반 자수 패치 등으로 제작됐다. 또한 레전드 40인 유니폼 디자인을 활용한 레전드 40 플레이어 티셔츠, KBO 레전드 40 로고가 새겨진 어센틱 모자, KBO 레전드 40 엠블럼이 새겨진 기념구, 유니폼 후면 배번 디자인과 별명을 활용한 레전드 40 플레이어 키링도 판매될 예정이다.
2022 KBO 리그 레전드 40 기념 상품은 KBO리그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KBO 마켓에서 독점 판매된다. KBO는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