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유안타증권은 미국과 중국 주식시장 내 유망 산업과 종목을 선별해 투자포인트를 제시하는 월간 자료 'Yuanta Global Idea Tracker'를 발간한다고 31일 밝혔다.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는 해당 자료를 통해 미국과 중국 주식시장 내 투자 매력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는 업종을 선별하고, 투자 유망 종목을 발굴해 소개할 예정이다.
'Yuanta Global Idea Tracker'는 '톱다운(Top-Down)' 방식의 차별화된 투자 접근법을 제시한다.
먼저 '이슈&기업'은 양 국가의 정책 시행, 경기지표 흐름 등 투자 기회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매크로 요인들을 분석하고 현재의 상황에서 투자하기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업종의 동향과 해당 업종 내 톱픽(Top Pick) 종목을 제시한다. 분석 내용은 '투자 아이디어 요약' 부문을 통해서도 파악할 수 있다.
'주요 업종별 코멘트'와 'Top 종목 현황'은 한 달간 미국과 중국 증시를 주도한 업종·종목의 주요 이벤트와 시장 예상치 변동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실적 시즌에는 실적 공시 예정 종목들과 이미 공시한 종목들의 실적 관련 핵심 지표들을 '실적시즌 캘린더와 성과'에서 살펴볼 수 있다.
김승현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올 들어 부진한 증시 흐름은 전세계 공통된 현상이지만 지금이 바로 더 나은 기회를 다양한 대상과 방법으로 모색해야 할 시점"이라며 "해외주식 투자를 통한 포트폴리오 구성이 필수가 된 상황인 만큼 앞으로도 해외 증시 투자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분석자료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