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파일교환 프로그램 '비트 토런트' 전용 검색엔진 나온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근 들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파일 교환 프로그램인 비트 토런트(BitTorrent) 전용 검색 엔진이 나온다.

비트 토런트 프로그램 제작자인 브람 코헨은 영화, 음악을 비롯한 각종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빗토렌트를 호스팅한 사이트들을 찾아주는 검색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AP, C넷 등 외신들이 24일(현지 시간) 전했다.

광고로 지원되는 이 검색 엔진은 구글, 야후 같은 사이트들과 비슷한 기능을 갖고 있다고 코헨이 밝혔다.

지난 2001년 첫 선을 보인 빗토렌트는 냅스터가 몰락한 뒤 파일 교환 프로그램으로 폭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 개봉된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3'도 극장에 모습을 드러낸 지 불과 몇 시간 만에 비트 토런트 파일 교환 사이트에 공개돼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카자, e돈키, 냅스터 등 다른 파일교환 네트워크와 달리 비트 토런트는 그 동안 관련 파일을 찾을 수 있는 검색 기술은 존재하지 않았다.

코헨은 자신이 선보일 비트 토런트용 검색 엔진이 수 많은 저작물들을 골라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저작권법을 철저하게 지킬 것이며, 또 저작권자들이 저작권 위반이라고 적시한 파일에 대한 링크는 제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익현기자 sin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일교환 프로그램 '비트 토런트' 전용 검색엔진 나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