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자사 게임 플랫폼 '하이브'에 커뮤니티 및 채팅 기능을 추가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새로 추가된 커뮤니티 기능은 게임에 대한 소통 공간인 '하이브 커뮤니티'를 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이브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별도의 웹 개발 없이 16개 언어에 대응하는 커뮤니티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하이브 커뮤니티는 하이브 계정과 자동으로 연동되며, 고객사는 원하는 대로 배너를 구성해 이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게임 내 채팅 솔루션도 더했다. 고객사는 채팅 기능을 따로 구축할 필요 없이 1대1 채팅 및 대규모 그룹 채팅까지 제공할 수 있다. 동시 접속자 제한이 없으며 무제한 메시지 저장, 비속어 필터링 및 유저 관리, 채널 관리 등이 포함됐다.
한편 하이브는 게임 개발부터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담은 '올인원' 게임 플랫폼이다. 인증·결제·프로모션·고객지원·애널리틱스 등 콘텐츠 이외 모든 분야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제공한다. 지난달에는 블록체인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추가해 블록체인 전문 지식 없이 쉽게 웹3 게임을 제작,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이브는 홈페이지 다운로드 방식을 통해 외부 게임사도 회원 가입만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