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KB증권, 연금저축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수익은 높이고, 마음은 편하게"…차별화된 공격적 운용전략 상품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는 자회사인 파운트투자자문이 서비스 중인 파운트 앱에서 KB증권 계좌로 간편하게 투자가 가능한 자문형 연금저축 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파운트가 앱에서 KB증권 계좌로 간편하게 투자가 가능한 자문형 연금저축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파운트]
파운트가 앱에서 KB증권 계좌로 간편하게 투자가 가능한 자문형 연금저축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파운트]

이번에 선보이는 연금저축 상품은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증명해온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한다. 단기적인 위험은 감수하면서도 꾸준한 공격적 투자를 통해 장기적으로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운용전략을 통해 투자자가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환리스크, 마켓타이밍 등에 적절히 대응하는 적극적인 운용서비스를 제공한다.

연금저축 포트폴리오의 70%이상은 패시브(Passive) 자산배분 전략으로 미국 주식시장 지수의 장기 성장을 추종하고, 30%이하는 마켓타이밍에 따른 대응을 통해 비중을 조절하는 액티브(Active)한 운용으로 초과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미국을 제외한 기타 선진국과 신흥국 주식시장 지수 등은 시장 상황을 고려한 전술적 운용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 연금저축은 파운트 앱을 통해 50만원부터 투자가 가능하며 기존 연금저축 이전, 보유연금 조회는 물론 시장동향, 글로벌 이슈분석 등의 콘텐츠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다른 금융투자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원금손실 가능성은 있지만, 월 1회 정기 리밸런싱(자산 편입비중 재조정)을 통해 현 상황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 투자자들의 수익을 끌어올리는 것이 특장점이다.

연금저축은 연말정산 환급(13.2~16.5%)을 통한 세제혜택(연납입금액의 최대 300만~400만원 대상 적용)은 물론 은퇴 이후 국민연금 수령 전(만 65세)까지 소득이 적은 마의 10년(은퇴 크레바스)을 대비할 수 있는 투자상품이다.

파운트 김영빈 대표는 "그동안 많은 투자자들이 연금에 대해 노후를 책임져야 하는 돈이기 때문에 위험을 감수하지 않았고, 그 결과 대부분의 연금상품 운용결과가 원금과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그러나 연금은 20~30년 장기로 투자하는 상품이고, 세계 경제의 장기 성장성을 추종하는 주식 포트폴리오에 적립식으로 꾸준히 투자해 나가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파운트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글로벌 금융시장에 맞춰 투자자들에게 수익추구형, 방어형 등으로 시의적절한 운용전략을 제시함으로써 '수익은 높이고 마음은 편하게' 연금을 투자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KB증권, 연금저축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