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케미칼, 파트너사 환경안전 역량 강화…"동반성장 힘쓸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00여개 파트너사 관련 인력 대상 교육 실시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롯데케미칼이 중소 파트너사의 환경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실시했다.

롯데케미칼 ESG경영본부 친환경경영부문장인 박인철 상무(CSO)가 세미나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 ESG경영본부 친환경경영부문장인 박인철 상무(CSO)가 세미나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은 지난 11일 오후 100여개 업체의 관련 인력을 대상으로 교육 및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파트너사가 전문 인력 부재 및 비용 등의 문제로 화관법(화학물질관리법), 화평법(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 및 개별 환경법 등의 정보 습득 및 교육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유에서다.

이날 교육은 지난 8월부터 2천여 개 업체를 대상으로 환경안전 희망교육에 대한 니즈를 먼저 파악한 후 진행됐다. 유독물질 관련 법안인 화평법·화관법·폐기물법 및 MSDS(Material Safety Data Sheets: 물질안전보건자료)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세미나에 참여한 한 파트너사 대표는 "법자체가 워낙 많고 복잡해 관련 내용들을 파악하는 것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롯데케미칼이 희망 교육 니즈를 먼저 파악하고 커리큘럼을 구성해줘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앞으로도 파트너사 환경세미나를 지속 운영·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케미칼, 파트너사 환경안전 역량 강화…"동반성장 힘쓸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