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글로벌로 뻗어가는 팅크웨어…中 체리차에 AR 내비게이션 공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난해 中 B2B 시장 진출 이후 3번째 성과…해외 완성차 업체와 협업 강화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팅크웨어가 해외 완성차 업체와의 협업을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팅크웨어는 중국 완성차 기업인 체리자동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아리조(ARRIZO)8 차량에 AR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팅크웨어가 지난해 처음 체리자동차의 '티고(TIGGO)8 플러스'와 '지투(JIETU) X70 플러스' 차량에 AR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공급하며 중국 B2B 시장에 진출한 이후 세 번째 성과다.

중국 체리자동차 아리조8에 탑재된 팅크웨어 AR 내비게이션 솔루션 [사진=팅크웨어]
중국 체리자동차 아리조8에 탑재된 팅크웨어 AR 내비게이션 솔루션 [사진=팅크웨어]

이번에 팅크웨어가 AR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공급하는 아리조8은 체리자동차가 만든 하이엔드급의 고급 세단이다. AR 내비게이션 솔루션은 순정 디지털영상저장장치(DVR) 영상을 기반으로 별도의 경로선 정보 없이도 실시간으로 도로 상황 및 차선을 능동적으로 인식해 주행 도로에 맞추는 것은 물론 차량 내 탑재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도 연동돼 최적의 경로 안내를 제공한다.

증강현실 화면을 디지털 클러스터 혹은 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AVN)으로 전환할 수 있는 하이퍼바이저 기술도 적용돼 시인성도 넓혔다. 영상처리 데이터분석에 사용하는 리소스 사용도 적어 프로그램 자체가 가볍고 반응이 빠르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 게임 엔진과 유사한 라이브러리 솔루션 형태로 제작돼 타사 내비게이션에 접목이 될 뿐만 아니라 헤드업 디스플레이, AR글래스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팅크웨어는 계속해서 해외 완성차 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글로벌 진출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최해정 팅크웨어 전장부문장은 "지난해 BMW 본사와 블랙박스 판매가 시작되고, 중국 시장에서도 다시 한번 체리자동차에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공급하는 만큼 팅크웨어의 기술력은 이제 전 세계에서 인정하고 있는 추세"라며 "계속해서 전장 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기술력을 개발해 해외 완성차 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글로벌 진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글로벌로 뻗어가는 팅크웨어…中 체리차에 AR 내비게이션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