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Daum My뉴스' 구독하기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잠실서도 '부산 엑스포' 유치 홍보 나선 LG…구광모도 내달 초 지원사격

LG트윈스 홈구장서 광고 진행…구광모, 폴란드 총리 만나 유치 지원 요청할 듯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LG가 LG트윈스의 홈구장인 잠실야구장에서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에 적극 나섰다.

LG는 지난 10일부터 잠실야구장의 타석 뒤쪽에 있는 회전 광고판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LG가 응원합니다!'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LG는 지난 10일부터 잠실야구장의 타석 뒤쪽에 있는 회전 광고판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LG가 응원합니다!'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LG그룹]

LG에 따르면 타석 뒤쪽에 있는 회전 광고는 TV 중계 시 노출이 가장 많이 되는 위치로, TV와 모바일을 통해 야구경기를 시청하는 야구팬들에게 부산엑스포 유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가장 효과적이다.

이 외에도 LG는 계열사 역량을 모아 국내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적극 전개해 오고 있다.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약 400곳과 LG유플러스 대리점 약 200곳에서 지난 8월부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영상을 송출하고, 현수막과 배너, 제품 홍보물에도 응원 메시지를 넣어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알리고 있다. LG생활건강도 9월부터 전국에 있는 마트 내에 위치한 판매 매장을 시작으로, 10월에는 백화점, 면세점, 가맹로드샵 등 총 1천250개 매장에서 전시물을 활용해 유치 지원 활동에 나서고 있다.

또 LG는 지난 7월부터 연말까지 관광객의 출입이 많은 부산 김해국제공항 입구, 김포국제공항 청사 내 전광판, 인천국제공항철도(AREX) 차량 내부,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파르나스호텔 앞 대형 옥외 광고물, 잠실야구장 내 LG트윈스 전광판 등 국내 주요 거점에 위치한 12개 전광판과 옥외 광고물에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더불어 구광모 LG그룹 회장도 다음 달 첫째 주 폴란드를 방문해 마테우시 모라비에츠키 폴란드 총리를 만나 '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을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7월 출범한 민관합동 부산엑스포 유치위원회 위촉위원에 이름을 올린 구 회장은 이번 폴란드행을 통해 해외에서 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에 처음 공식적으로 나서게 된다.

LG 관계자는 "구 회장이 내달 폴란드에 방문할 지에 대해선 확인해 줄 수 없다"며 "아직까지 일정이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미래 먹거리 찾은 LG, '친환경'에 5년간 2조 베팅

    외형·실속 모두 챙긴 4세 경영…"리더십 빛났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