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산시, 민선 8기 공약자문평가단 출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6개 분과 나눠 분야별 심도 있는 활동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부산광역시는 아시아 10대 시민 행복도시, 그린스마트 도시 부산 실현을 위한 민선 8기 공약자문평가단의 구성을 완료하고, 구체적인 시장공약 실천계획을 수립한다고 14일 밝혔다.

공약자문평가단은 지난 6월 공약추진기획단에서 활동한 위원들과 학계·시민단체·여성·창업·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9명으로 구성됐다. 14일 위촉과 동시에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해 향후 4년간 자문단 역할을 수행한다.

평가단은 이날 선출된 위원장을 중심으로 연 2회 정기회의와 수시회의를 통해 공약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투명하고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부산광역시청 전경. [사진=박성현 기자]
부산광역시청 전경. [사진=박성현 기자]

특히 분야별 심도 있는 활동을 위해 6대 도시목표에 맞춰 ▲시민행복도시 분과 ▲글로벌허브도시 분과 ▲창업금융도시 분과 ▲디지털혁신도시 분과 ▲저탄소그린도시 분과 ▲문화관광매력도시 분과 등 6개 분과로 나눠 운영한다.

부산시는 공약추진기획단에서 제시한 미래도시 비전을 담은 밑그림을 시작으로 여러 차례의 내부 검토를 통해 시장공약의 추진 과제별 실천계획(안)을 마련했다. 이후 평가단의 자문 결과를 반영해 민선 8기 시장공약 실천계획을 시장 취임 100일이 되는 다음달 8일 전에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부산의 미래를 바꿀 새로운 비전을 공약에 담았다”며 “협치와 소통으로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공약 진행상황을 모니터링해 시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민선 8기 공약자문평가단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