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My뉴스] 아이뉴스24 에서 직접 편집한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韓 출시 27일만에 매출 100억원

'서머너즈 워' 한국 출시 기록 대비 5배 높아

[사진=컴투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한국 출시 27일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발표했다.

크로니클은 장수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MMORPG로 지난 8월 16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비롯해 컴투스 그룹의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 하이브로 동시 출시됐다.

크로닐클이 출시 27일만에 기록한 누적 매출 100억원의 성과는 원작인 서머너즈 워의 한국 출시 동 기간 성과의 5배에 이르는 기록이다. 특히 이용자의 여러 환경에 대응해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돼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원스토어와 PC 버전에서 거둔 매출은 전체의 37%에 이른다. 여러 마켓 성과를 통합 반영하는 모바일인덱스 출처의 네이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도 10위를 기록하는 등 출시 한 달간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이처럼 크로니클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면서 오는 11월로 예정된 해외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서머너즈 워가 동서양에서의 고른 인기로 전체 매출의 90%를 해외에서 거둔 만큼 크로니클 역시 이에 버금가는 글로벌 성과가 기대된다는 게 컴투스의 설명이다.

크로니클은 다채로운 소환수를 속성, 스킬 등에 따라 조합해 자신만의 덱을 구성하고 전투하는 서머너즈 워의 전략적 재미에 MMORPG 장르에 맞는 콘텐츠 등을 더했다. 특히 일부 높은 태생의 소환수가 게임을 지배하는 방식이 아닌, 상황과 상대에 따른 소환수 육성과 다양한 전략적 활용이 게임 플레이의 중요 요소로 작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는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로 글로벌 누적 매출 1조원을 달성한 이래로 현재까지 2조9천억원의 매출, 1억6천만 다운로드의 기록을 보유한 명실상부한 K게임으로 세계 시장에 이름을 떨치고 있다"며 "이러한 서머너즈 워 IP를 계승한 크로니클을 성공적인 국내 서비스를 기반으로 세계 가장 많은 인구가 사랑하는 한국의 MMO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컴투스, '크로니클' 정식 출시…'서머너즈워' 명성 이을까

    형만한 아우될까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