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2분기 무선 이어폰 15% 성장…"가성비 제품 인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T 기기 수요 감소 속에도 무선 이어폰 성장…저가 모델에서 교체 수요 발생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2분기 무선 이어폰 시장이 저가 모델의 인기에 힘입어 성장세를 기록했다.

8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2분기 전 세계 무선 이어폰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 전분기 대비 1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물가 상승으로 인해 전체적인 IT 기기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음에도 무선 이어폰의 경우 저가 모델 제품을 중심으로 성장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인도,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등 신흥국에서 저가 모델을 중심으로 무선 이어폰 시장이 전 분기보다 성장했다. 반면 중국 시장은 경기 침체와 코로나19 억제 정책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모습이다.

'갤럭시버즈2 프로' [사진=삼성전자]
'갤럭시버즈2 프로' [사진=삼성전자]

애플과 삼성전자는 경기 침체와 하반기 신형 프로 모델에 대한 대기 수요로 인해 전분기보다 저조한 성적을 기록했다.

2분기 애플은 22%의 점유율로 1위 자리를 굳건히 유지했다. 다만 점유율은 전년 동기보다 1%포인트 줄어든 수치다.

삼성전자의 경우 점유율 5%를 기록하며 3위 자리를 이어갔다. 점유율은 전년보다 2%포인트 감소한 수치다.

샤오미는 전년과 비슷한 9%의 점유율로 2위를 기록했다. 4위 보트와 5위 스컬캔디는 점유율 5%로, 전년 대비 각각 3%포인트, 1%포인트 상승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하반기 애플의 에어팟 프로2와 삼성전자의 갤럭시버즈2 프로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으로 호평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애플은 하반기 반등하고, 삼성전자 역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봤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분기 무선 이어폰 15% 성장…"가성비 제품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