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My뉴스] 아이뉴스24 에서 직접 편집한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컴투스플랫폼-한국성우협회 'C2X NFT 마켓플레이스' 콘텐츠 MOU

한국성우협회 소속 성우들의 보이스 활용 NFT 콘텐츠 서비스 예정

업무 협약을 체결한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상무(좌), 이연희 한국성우협회 이연희 이사장(우) [사진=컴투스플랫폼]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사단법인 한국성우협회(이사장 이연희)와 콘텐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컴투스플랫폼이 운영하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한국성우협회 소속 성우들의 보이스를 활용한 NFT 콘텐츠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우선 우리말 지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관련 NFT를 제작하고, 관심 계층에게 무료로 나누는 행사 진행에 합의했다.

1954년 '성우'라는 직종을 본격적으로 알리며 출범한 한국성우협회는 공채를 통해 800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K-팝 아티스트들의 영상을 비롯해 게임,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영역의 NFT 작품들을 판매 중이며, 세계 최대 NFT 거래소인 오픈씨(Open Sea)와 동일한 규격을 사용해 확장성을 확보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하고 있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올해 안에 국내 서비스도 제공 예정이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팍스 웨스트 출품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원작자도 홍보 나서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