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CA, 제17회 대한민국 CSR·ESG대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역사회 발전 및 상생 공로로 ESG분야 장관상 수상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원장 정한근)은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에 선도적 역할을 한 것을 인정받아 ‘제17회 대한민국 CSR/ESG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발표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에 선도적 역할을 한 것을 인정받아 ‘제17회 대한민국 CSR/ESG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KCA]

지난 8월 31일 국회 본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11개 정부부처에서 후원하고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K-ESG평가원이 주최했다. 매년 사회공헌, 지역사회 발전, 환경 등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공기관과 기업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KCA는 ‘ESG 실천 100일 캠페인’, ‘지역 특수학교 대상 순환자원 회수로봇 및 환경교육 도입’, ‘EM흙공으로 맑고 깨끗한 지역하천 만들기’ 등 다양한 지역문제 해결 및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서 왔다.

정한근 KCA 원장은 “지역사회와의, 환경과의 공존이라는 공공기관의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한 덕분에 ESG대상 환경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보탬이 되는 기관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KCA는 지난 2014년 2월 전라남도 나주에 위치한 광주전남혁신도시에 이전한 후 다양한 지역발전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CA, 제17회 대한민국 CSR·ESG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