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상헌 의원, 파키스탄에 1천만원치 e스포츠 용품 증정 약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파키스탄 e스포츠 선수 입국 위해 비자문제 해결 약속

  [사진=이상헌 의원실]
[사진=이상헌 의원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상헌 국회의원은 24일 파키스탄을 방문해 e스포츠 용품 증정 약정식을 가졌다고 24일 발표했다.

이상헌 의원은 한국·파키스탄 e스포츠 교류협력 및 우호증진을 위해 파키스탄 아마추어·유소년 선수들에게 1천만원 상당의 격투게임용 게임레버 50세트를 증정하는 약정식을 파키스탄 현지에서 체결했다.

파키스탄은 우리나라 e스포츠 팬들에게 격투게임 '철권'의 글로벌 강국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글로벌 e스포츠 대회 'EVO 2022' 결승에서도 우리나라 대표 철권 선수인 '무릎' 배재민 선수와 파키스탄 'KHAN' 임란 칸 선수가 맞붙은 바 있다.

결승전은 현지와의 시차로 이른 시간에 열렸지만, 우리나라에서 수십 만 명이 동시시청할 정도로 큰 주목을 받았다.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 세레나호텔에서 열린 이날 약정식에는 파키스탄 철권 프로게이머인 빌랄 선수와 서상표 주 파키스탄 대사가 참석했다. 빌랄 선수는 우리나라 철권 선수들이 파키스탄 방문 시 많은 도움을 준 대표적인 '한국통'으로 알려져 있다.

빌랄 선수는 약정식에서 "오늘 약정식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두 나라의 이스포츠 교류가 늘어나고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헌 의원은 "격투게임이야말로 이스포츠의 원형이다"라며 "아울러 e스포츠가 특정 한 게임에 치우치지 않고 종목 다변화가 되어야 e스포츠 생태계가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늘 자리를 계획하게 되었다"고 언급했다.

비자발급 문제도 함께 논의됐다. 파키스탄 e스포츠 선수들이 우리나라 비자를 발급 받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이 의원과 서 대사는 팀 단위의 전지훈련이나 대회 참가 목적 한정의 단기 비자 발급 등 문제 해결에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상헌 의원은 격투게임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국회의장배 철권 대회'를 개최한다는 소식도 알렸다. 파키스탄 출국 전 김진표 국회의장에게 면담을 요청하여 취지를 설명하며 대회 개최를 요청했고, 김 의장은 이를 수락하며 기왕이면 대회를 큰 규모로 개최할 것은 물론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대회는 11월 개최 예정이며, 참가 신청 방법 등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공지된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상헌 의원, 파키스탄에 1천만원치 e스포츠 용품 증정 약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