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에브리봇, 하반기 신제품 효과 기대…밸류에이션 저평가-KB증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대 1 무상증자 결정…신주 배정일 다음달 7일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KB증권은 24일 에브리봇에 대해 하반기 신제품 출시 효과가 기대된다고 분석하며 현 주가가 밸류에이션이 저평가된 상태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KB증권이 에브리봇에 대해 하반기 신제품 출시 효과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사진은 에브리봇 로고. [사진=에브리봇]
KB증권이 에브리봇에 대해 하반기 신제품 출시 효과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사진은 에브리봇 로고. [사진=에브리봇]

한유건 KB증권 연구원은 "에브리봇은 주주가치 제고의 일환으로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당하는 무상증자 공시를 발표했다. 이번 무상증자를 통해 발행되는 신주는 609만5천671주이며, 발행주식수는 1천219만1천342주로 증가하게 된다"며 "신주 배정일은 다음달 7일이며, 신주 상장 예정일은 같은 달 27일"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에브리봇 정관 제5조에 의거 발행할 주식의 총수가 1천500만주로 명시돼 있어 2대 1 무상증자 발표 후 1대 1 무상증자로 정정 내용을 공시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향후 임시주총 혹은 정기주총 개최를 통해 정관을 변경해야만 추가 무상증자가 가능하다

한 연구원은 "에브리봇은 최근 '회전 제어 기술' 관련 원천 기술에 대한 유럽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유럽 원천 기술은 권리 행사 범위가 상당히 폭넓은 것으로 파악되며, 이에 따라 유럽 시장 진출 확대에 교두보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하반기 신제품 출시 효과도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하반기 신제품 2개 모델에서 약 120억원 가량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며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구축으로 단일 모델에 대한 매출 의존도를 줄이고, 제품 믹스 개선에 따른 수익성 향상이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40.0% 증가한 613억3천만원, 영업이익은 3.0% 오른 104억3천만원으로 추정했다.

그는 "현 주가는 올해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 26배 수준으로 로봇 업체 평균 P/E 55배 대비 저평가돼 있다"며 "미국 아마존이 로봇청소기 제조사 아이로봇을 17억 달러(P/E 60배)에 인수함에 따라 관련 업체 밸류에이션 방향성이 명확해졌다고 판단한다. 에브리봇이 자체 맵핑 기술을 이용해 비즈니스 확장이 가능한 캐시카우를 보유하고 있음에 주목해야 한다"고 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브리봇, 하반기 신제품 효과 기대…밸류에이션 저평가-KB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