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달성군, 연세대학교 입학사정관 초청 모의면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일 8개 고등학교 2학년 21명 모의면접 참여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 달성군은 지난 19일 화원고등학교에서 연세대학교 입학 사정관 7명을 초청해 '찾아가는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고등학생들의 대입 합격을 위한 달성군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연세대에서 대학입시 면접체험 기회를 제공해 효율적인 면접 준비를 지원하고자 유치하게 됐다.

20일 화원고등학교 한 학생이 연세대 입학사정관앞에서 모의 면접시험을 보고 있다. [사진=달성군]

이날 개최된 모의면접 프로그램에는 관내 8개 고등학교 2학년 21명이 모의면접에 참여했다.

입학사정관은 2인 1조로 1명의 학생을 개별 면접하는 방식으로 학생들의 답변내용과 태도 등에 대해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교사들을 위해서 연세대 박정선 수석사정관이 주관하는 교사 간담회도 별도로 진행됐다.

모의면접을 마치고 나온 학생들도 실제면접 상황과 동일한 면접방식에 참여하게 된 것을 좋은 기회라 생각하고 면접과정과 결과를 정리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대입 정보 제공과 함께 면접에 대한 실전 역량을 키움으로써 지역의 학생들이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연세대학교 입학사정관 초청 모의면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