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클래스101이 국방부와 함께 병영 내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에 나선다.
28일 클래스101은 국방부의 '군 온라인 문화예술 체험형 강의콘텐츠' 사업자로 2년 연속 선정돼 다양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사업자 선정에 따라 클래스101은 군 장병(장교, 부사관, 병사) 및 군무원, 사관생도와 후보생을 대상으로 미술·공예·음악·댄스·미디어(사진영상)·작문 등 150여 개의 문화예술 체험형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강의 콘텐츠 완강을 독려하기 위해 선착순 및 추첨 이벤트도 준비했다. 클래스 50% 이상 수강 시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수강 기간 동안 다양한 클래스를 성실히 수강한 5명을 추첨해 에어팟 프로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클래스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면 클래스101이 선별한 인기 클래스 20개 중 1개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국방부와 클래스101이 함께 진행하는 '군 온라인 문화예술 체혐형 강의 콘텐츠' 프로그램은 비대면 교육환경, 콘텐츠 플랫폼 활성화와 더불어 변화된 복무환경으로 일과시간 이후 모바일, PC 등 다양한 기기 활용이 가능해진 상황에 맞춰 기획됐다.
특히 주도적으로 참여 및 체험을 통해 배우려는 MZ세대들의 특성에 따라 쌍방향 소통 가능한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해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복무 환경 제고, 정신전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젝트 총괄 윤다솔 클래스101 뉴비즈 팀 리드는 "지난해 뜨거운 군장병들의 호응에 힘입어 2년 연속 클래스101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자기계발과 성장, 문화 향유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들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문화 콘텐츠부터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는 클래스까지 다채롭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