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하기

[I2F2022] MZ세대는 어떻게 돈을 벌까?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尹대통령, 박순애·김승희·김승겸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2.06.23. [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김보선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김승겸 합동참모의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재송부를 국회에 요청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윤 대통령이 이같은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송부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송부 기한은 오는 29일로 이날로부터 7일간이다.

세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기한은 당초 지난 20일이었지만, 국회가 공전을 거듭하면서 인사청문회조차 열리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윤 대통령이 21일쯤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할 걸로 관측됐지만, 국회 원구성 협상 상황 등을 우선 지켜보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윤 대통령은 당시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두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하는데 국회에서 원 구성이 안됐다'는 질문에 "조금 이따가 나토 가기 전에 하고 시간을 좀 넉넉히 해서 보내기로 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오는 29~30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대통령은 국회가 청문 기한까지 보고서를 송부하지 않을 경우 이튿날부터 10일 이내 범위에서 기한을 정해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할 수 있고, 이 기간마저 지나면 청문회 없이도 임명이 가능하다.

/김보선 기자(sonntag@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