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하기

[I2F2022] MZ세대는 어떻게 돈을 벌까?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식품·농업, 헬스케어, IT·AI, 제약 등 UAE “우리 제품을 소개합니다”

주한 아랍에미리트 대사관, ‘2022 수입상품전시회’ 참가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아랍에미리트(UAE)는 최근 우주강국으로 부상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쎄트렉아이 등이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UAE가 코엑스 C홀에서 3일 동안 개최되는 ‘2022 수입상품전시회’에 참가했다. UAE의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했다.

이날 오전 주한 아랍에미리트 압둘라 사이프 알 누아이미(Abdulla Saif Al Nuaimi) 대사 와 대사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 부스 공개 기념식을 가지며 본격적으로 UAE 제품을 공개했다.

알 누아이미 대사는 “아랍에미리트는 한국과 매우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협력을 하는 국가”라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아랍에미리트 유망기업들의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이고 함께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2 수입상품전시회 부스에서 주한 아랍에미리트 압둘라 사이프 알 누아이미 대사(가운데)가 참가자와 미팅을 하고 있다. [사진=UAE 대사관]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기업은 세라믹 회사 중 하나인 ‘락 세라믹(Rak Ceramics)’, 낙타우유 제품 전문회사 ‘카멜리셔스(Camelicious)’, 헬스케어와 약품 등 유통 전문 회사 ‘헬스웨이(Health way)’, 아랍에미리트 정통 식품·식기류·향료 등 패키징과 마케팅 전문회사 ‘다낫(Danat)’, 수제초콜릿과 디저트 제조회사 ‘코코 잘일라(Coco Jalila)’, 미용과 위생용품 등 제조회사 ‘비에트함(Biethaam)’ 등이 참가했다.

UAE 대사관은 다양한 제품 소개뿐 아니라 UAE에 대한 투자 분야에 대한 소개도 함께 진행했다. 현재 아랍에미리트는 연구개발(R&D), 식품·농업, 헬스케어, IT·AI, 제약과 제조업 등 6개의 분야에 대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기업들은 투자를 진행하면 10년의 비자 제공, 법인소득세 감면, 자본과 이익의 송환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받는다. UAE 정부차원에서 본국의 대한 투자를 적극 장려하고 있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