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시 남구, 오는 24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토론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광주광역시 남구는 아이들이 꿈꾸는 행복한 복지 남구를 만들기 위해 오는 24일 오후 18세 미만 아이들과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원탁토론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에는 관내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 논객 50여명과 아동 보호자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관계자 10여명이 시민 논객으로 참여한다.

광주광역시 남구청 전경 [사진=광주 남구]
광주광역시 남구청 전경 [사진=광주 남구]

참가자들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영상을 시청한 뒤 그룹별 팀으로 나눠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필요한 정책과 아이들의 생존권과 발달권, 보호권, 참여권 등 4대 권리에 대한 토론을 50분간 함께하게 된다.

각 그룹별 토론에서 논의된 내용은 의견 교환과 발표회 자리를 통해 타 그룹 참석자 모두와 공유되며, 원탁토론에서 제안된 내용은 향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 추진시 정책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18세 미만 아이들의 권리 실현을 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관내 아이들의 목소리를 행정에 적극 반영해 아동 정책에 일대 혁신의 바람을 불러 넣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남구, 오는 24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토론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