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민의힘 물가 민생안정특위 위원장에 류성걸 의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류성걸 국민의힘 의원(대구 동구갑)은 14일 국민의힘 '물가·민생안정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됐다고 밝혔다.

류 의원은 국회 하반기 기획재정위 국민의힘 간사로 내정된 바 있다.

류성걸 국민의힘 의원 [사진=류성걸 의원실]

이번 국민의힘 '물가·민생안정 특위'는 고물가와 경기 둔화에 따른 민생경제의 어려움을 진단하고 당·정·민간 전문가가 함께 참여, 민생경제 안정화 방안을 모색하고 법·제도적 정비를 추진하게 된다.

이날 새롭게 출범한 물가특위는 이날 위원장으로 선임된 류 의원을 비롯 국회의원 8인을 위원으로, 거시경제와 물가 관련 전문가 6인을 자문위원으로 하여 총 15인으로 구성된다.

위원으로 ▲정운천 의원(비례) ▲이인선 의원(대구수성을) ▲조은희 의원(서울서초구갑) ▲박수영 의원(부산남구갑) ▲서일준 의원(경남거제시) ▲박정하 의원(강원원주시갑) ▲최승재 의원(비례) ▲배준영 의원(인청중구강화군옹진군)이 선임됐다.

자문위원은 ▲남주하 교수(서강대 경제학부) ▲김명철 상근부회장(한국식품산업협회) ▲신영호 대표이사(농협유통) ▲장용성 교수(서울대 경제학부) ▲정민국 센터장(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 ▲정규철 실장(KDI 경제전망실)이 임명됐다.

류성걸 툭위 위원장은 “저성장과 물가 상승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스테그플레이션이 세계를 경기침체의 공포에 떨게 하고 있다”며 “물가도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상황에서 하루빨리 민생 회복과 안정을 도모해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물가특위를 구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힘 물가 민생안정특위 위원장에 류성걸 의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