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 주요현안 기자간담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이강덕 경상북도 포항시장은 13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주요현안에 대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화물연대 육상화물 운송 거부'에 따른 지역기업 피해 최소화를 위한 지방정부 차원의 대책과 7월부터 시행되는 '상병수당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정착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13일 이강덕 포항시장이 시청 브리핑룸에서 주요현안에 대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포항시청]
13일 이강덕 포항시장이 시청 브리핑룸에서 주요현안에 대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포항시청]

이 시장은 "지난 6월 7일부터 돌입한 화물연대의 무기한 운송 거부는 정부와 국회의 정책적 사항이 주된 쟁점이지만, 지방정부 차원에서도 지역 기업과 근로자들의 목소리가 정부에 생생히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해 노사관계 안정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운송 거부 사태가 하루빨리 정상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7월 상병수당 시범사업 시행을 앞두고는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이와 함께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역 의료기관들의 대대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상병수당이란 근로자가 업무 외 질병·부상 등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없는 경우에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소득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해 주는 사회보장제도이다. 지난 3월 1단계 시범사업 공모에 63개 지자체가 지원한 결과 포항시를 포함한 6개 지자체가 최종 선정된 바 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 주요현안 기자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