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하기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크래프톤, 버추얼 휴먼 '애나' 첫 티저 이미지 공개

실제 사람에 가까운 비주얼로 글로벌 Z세대 공략

[사진=크래프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13일 버추얼 휴먼 '애나(ANA)'의 첫 번째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웹 3.0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

애나는 크래프톤이 지난 2월 사업 진출을 공식 선언한 이후 최초로 공개하는 버추얼 휴먼이다. 크래프톤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수 있고 누구에게나 호감을 줄 수 있는 버추얼 휴먼을 연구했으며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버추얼 휴먼 애나를 선보였다.

애나는 언리얼 엔진 기반 하이퍼 리얼리즘 제작 기술로 피부의 솜털과 잔머리까지 극사실적으로 표현돼 다른 기술로 제작된 기존 버추얼 휴먼과는 다르게 실제 사람과 같이 리얼한 모습이 특징이다.

최고 수준의 페이스 리깅(Face Rigging) 기술로 동공의 움직임, 미세한 얼굴 근육 및 주름까지 섬세하게 표현해냈으며 신체 전체에도 리깅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관절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여기에 고도화된 음성 합성(Voice Synthesis) 등의 딥러닝 기술을 더해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연기하고 노래할 수 있는 고유의 목소리(AI Voice)도 입혔다.

신석진 크래프톤 크리에이티브 본부장은 "애나는 크래프톤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탄생한 실제에 가까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버추얼 휴먼으로, 전 세계 Z세대의 관심과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애나는 향후 오리지널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엔터테인먼트, e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애나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이미지와 영상, 세계관 등 상세한 정보는 하반기 중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ICTF 2022' 박형철 크래프톤 사업총괄, '크래프톤이 만드는 메타버스'

    크래프톤,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 사전예약 실시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