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전북 정읍 대표 맛집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읍시, 맛집 6곳 추가 선정

[아이뉴스24 이승환 기자]전라북도 정읍시가 다양한 음식문화 정착과 관광산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맛집 25개소를 선정하고 지난 25일 추가업소 6개소에 맛집 지정증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정읍 맛집으로 추가 지정된 곳은 단풍미인 한우 홍보관, 대일정, 메이플트리, 미리네 청국장, 복돼지삼겹살, 양자강이다.

유진섭 정읍시장(가운데)이 정읍시에서 새롭게 선정한 정읍맛집 6개소 관계자들에게 맛집 지정증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정읍시청]
유진섭 정읍시장(가운데)이 정읍시에서 새롭게 선정한 정읍맛집 6개소 관계자들에게 맛집 지정증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정읍시청]

이번에 선정된 맛집들은 음식의 맛, 위생과 서비스, 시설, 환경 등 위생업소 지원 심의위원회의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업소에는 지정증과 표지판을 배부하고 식품진흥기금의 시설개선자금 융자 우선지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물품지원과 홍보 리플릿 제작, 시 홈페이지 게시판과 블로그, 페이스북 등 사회누리망(SNS) 게재를 통한 전국적인 홍보 혜택을 받는다.

이와 함께, 음식문화 활성화 위탁 교육을 통해 선진 우수업소 벤치마킹과 환경개선, 상차림 촬영 등의 지원책이 뒤따른다.

시는 매년 정읍 맛집 등을 대상으로 영업주 마인드향상 교육, 서비스 개선, 노무∙재무 관리 등 이론교육과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맛집 지정 음식점들이 정읍시 음식문화 조성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읍=이승환 기자(dd100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 정읍 대표 맛집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